• 최종편집 2024-05-02(목)
 
  • "3월6일 평창군청-평창소방서 참여 통합지휘체계구축 및 초동진화 등 중점"

산림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산림청 평창국유림관리소(소장 이홍대)202436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인근 남산에서 산불 진화 유관기관인 평창군청과 평창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유관기관 합동 산불 진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 진화훈련은 평창문화예술회관 인근 남산에서 산불확산 상황을 가정해 산불 진화를 훈련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했다.

 

특히 산불 유관기관과의 통합지휘체계를 명확히 구축하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산불의 초동 진화와 산불로 인한 소중한 산림 소실 방지에 중점을 뒀다.

 

또 이번 훈련은 3개 기관 총 62명이 참여해 산불지휘차를 이용한 현장지휘본부 설치 · 운영과 헬기, 드론의 실시간 영상 전송시스템을 활용한 현장지휘 산불 진화훈련을 실시했다.

 

이와함께 금년 1월 도입한 고성능 산불 진화 차량을 활용한, 살수 · 급수 훈련 및 야간 산불을 대비, 열화상 드론을 활용해 열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시현했다.

 

이홍대 평창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봄철 유관기관 산불 진화훈련으로 유관기관의 공조를 강화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국가적으로 중요한 우리 산림을 잘 지켜 후손에게 물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국유림관리소, 봄철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