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2024년 2월27일부터 배출가스 4 · 5등급 경유 자동차 등 대상 진행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4227일부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삼척시는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89천여만원을 들여 배출가스 4 · 5등급 경유 자동차와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및 지게차, 굴착기 등을 대상으로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신청 접수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보조금 지급 청구는 삼척시로 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접수일 기준 삼척시에 6개월이상 연속해 등록된 자동차여야 하고, 최종 소유 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인 경유 자동차 (도로용 3종 건설기계 포함) 및 건설기계(지게차 또는 굴착기)로 한다.

 

또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발급한 조기 폐차 대상 차량 확인서 판정 결과상 정상 가동이 가능해야 하며, 정부 지원을 받아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지원금은 자동차 총중량과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 상이하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조기 폐차 신청 후 알 수 있으며 폐차 후 무공해 · 친환경 차량을 구입할 경우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DPF 부착 여부와 관계없이 4등급 경유 차량 전체가 신청 대상이며, 온라인 검사시스템이 도입돼 직접 방문 없이 대상 차량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삼척시청 환경과(033-570-3849) 및 한국자동차환경협회(1577-7121)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국 삼척시청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올해에도 경유 자동차 조기 폐차 사업을 추진한다라며, “노후 경유 차량에 대한 규제가 더욱 심해지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조기 폐차 지원사업에 신청하셔서 비용을 절감하는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용석 삼척시청 환경지도담당은 삼척시의 조기폐차 대상 차량은 20242월 기준 3,052대에 이르며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작해 총 2,420여대의 폐차를 지원했으며 41억여 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4년 노후경유차 조기페차 사업’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