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3월4일~4월30일 친환경농업실천 농업인(법인) 대상 읍면동사무소 신청"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34일부터 4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 동 사무소에서 친환경 농업실천 농업인(법인)에게 일반농업과 비교해 초기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함으로써 친환경농업 확산과 이행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을받는다.

 

신청대상은 친환경 인증을 받고 농 임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 임업인 및 법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직불금 사업기간(전년 11~ 당해 연도 10월까지) 동안 친환경인증을 유지하고, 지자체 및 인증기관의 이행점검(5월말 ~ 10) 결과 적합으로 통보받은 경우 직불금을 지급(12) 받을 수 있다.

 

농가당 지원한도는 0.1ha부터 5.0ha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증단계(무농약, 유기)별 품목군(, 밭작물)별 지급단가에 따라 재배면적에 비례해 지급하며, 무농약 3, 유기 5(무농약 3 + 유기 2), 유기지속(유기 6년차부터)은 무기한 지급한다.

 

신청서류는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서와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농지 소재지 읍 동 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또 신청농지가 동일 시군 내의 2개 이상 읍 동에 있는 경우 면적이 가장 넓은 농지 소재지 읍 동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 농지가 시 군을 달리하는 경우 각각의 농지 소재지 읍 동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업신청 요건을 충족하는 농업인 임업인 및 법인에 대해 해당 시 군에서 531일까지 대상자 선정결과를 통보하며, 이 시기에 통보를 받지 못했다면 신청한 시 군에 문의해 지급대상자 선정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직불금 지급대상자로 선정되면 시 군 및 인증기관에서 신청자의 농업경영체 등록여부, 지급한도 초과 여부, 인증기준 준수 여부, 인증 변동사항 확인, 위반 의심농가에 대한 현장점검 실시 등 이행점검(5월말 ~ 10. 31.까지)을 실시해 최종 지급대상자를 확정, 12월 직불금을 지급한다.

 

석성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환경 보전과 안전 먹거리 생산을 위해 묵묵히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친환경 농업경영체 모두가 직불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