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24년 4종 농가공급 작물생육 증진 및 품질향상 농가소득 향상 기대"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농업기술센터가 2024년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용 유용 미생물 4(광합성균,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을 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한다.

 

유용 미생물은 작물재배 토양 환경 개선과 작물 생육촉진, 축산농가 축사 악취저감 등에 효과가 있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매년 약 100톤 정도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농작물에 주기적으로 이용하면 과채류의 당도 향상, 농작물 생육 촉진과 건강한 작물생육으로 인한 병해충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농업 경영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 미생물을 이용한 축사 악취 저감 등 축사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유용 미생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미생물을 담을 수 있는 깨끗한 용기(: 말통 20L)를 가지고 미생물 연구관(033-660-3135, 3231)으로 방문하면 된다.

 

황대근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담당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친환경 농업실천과 농가경영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업인들이 유용 미생물을 적극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 유용 미생물 무상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