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2월21일 공천관리위 개최...후보자 자질과 역량 검증 당 승리 견인 기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위원장: 박정하 국회의원)은 2024년 2월 21일 4.10 재 · 보궐선거 도당 공천관리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해 동해시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박주현(여 · 52 · 사진) 후보자의 공천을 최종 확정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이날 회의에서 서류심사 등을 통해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에 대한 심층 검증에 주력했다.
또 후보자에 대한 의정 활동 계획에 무게를 두고 면접을 진행하는 등 공직 후보자로서의 면면을 살펴보는 데 집중했다.
특히 국민의힘은 이미 2023년 8월 14일 강원지역 주요 인사 입당식을 개최하고 박주현 공천자를 인재 영입한 바 있다.
또 박주현 후보는 국민의힘 동해시 당협 디지털정당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동해시의회 7, 8대 의원을 역임한 지역 인재로 널리 알려져 있다.
국민의힘 도당은 이번 공천 결과를 통해 동해시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나선 박주현 후보가 총선 후보자와 함께 당의 승리를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으로 기대하고 지역 주민과 유권자들의 표심을 얻는 데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동해시 나선거구 보궐선거 공천자로 최정 확정된 박주현 후보는 동호초(25기) - 묵호여중(18기) - 묵호고(34기) - 강원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어학과를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