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2024년 2월23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100여명 대상 신청"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관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정서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 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학생 승마체험 지원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말 산업 육성 지원 사업일환으로, 말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레저스포츠인 승마를 건전한 레저문화로 이끌기 위해 추진한다.

 

올해는 관내 초 ·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총 100명에게 1인당 10회의 승마체험을 지원한다.

 

1인당 승마체험 비용은 1032만원으로, 이중 224천원(70%)을 지원해 96,000(30%)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올해 학생 승마체험 위탁 승마시설은 각 학교별 도내 위치한 승마장을 선택해 진행하며, 체험은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 안전교육부터 초급수준의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강습으로 진행한다.

 

관내 초 · · 고등학교에서 참여 학생들을 모집해 223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군 농업기술센터는 3월 중 지원대상 학교와 학생들을 선정해 오는 4월부터 각 학교별 승마체험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익히고, 색다른 경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학생 승마체험 지원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