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 "2024년 2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춘천, 원주, 강릉 진행"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1226일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전체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후속 조치로 202426()부터 8()까지 3일간 춘천, 원주, 강릉에서 각각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2024년 상반기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권역별 협의회는 26() 강릉 권역(가톨릭관동대학교) 27() 원주 권역(상지대학교) 28() 춘천 권역(도교육청)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에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지원단은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고등학교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으로 구성했으며 고등학교와 대학의 담당자가 직접 만나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권역별로 연 2회 이상 만남의 자리를 가진다.

 

또 협의회는 2024년 고교학점제 관련 주요 정책 소개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안내 권역별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개설 강좌 홍보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고교-대학 담당자 협의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개설 신청한 11개 기관(10개 대학-강원대, 한림대, 국립강릉원주대, 가톨릭관동대, 한라대, 상지대, 경동대, 한림성심대, 강릉영동대, 세경대 / 1개 공공기관-설악산생태탐방원)은 기관이 속한 권역별 협의회에 참석해 고등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설 신청한 강좌에 대해 직접 소개 및 홍보하는 시간을 가진다.

 

신경호 교육감은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지원단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고등학교와 대학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정례화해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보장하고, 나아가 도내 고등학교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 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활성화 권역별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