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24년 1월 26일까지, 12개 프로그램 전문강사 12명 모집"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이 2024126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주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2개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 강사 12명을 모집한다.

 

올해 주말체험 프로그램은 예능, 건강, 창의력, 체험, 정서 · 문화 등 5개분야로, 드럼 · 기타밴드, 드로잉, 농구, 마을문화디자인, 샌드아트, 오감여행 등 청소년들이 평소 학교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또 프로그램은 관내 초 · · 고등학생 205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7(14), 9월부터 11(9)까지 매주 토요일(일부 프로그램은 일요일) 2시간 동안 운영한다.

 

특히, 군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샌드아트, 오감여행, 마을문화디자인, 무지개놀이터 등 신규로 4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강사신청 자격은 각 프로그램 분야 학위 소지자, 전문가 또는 자격증 소지자, 관련 활동 경력자이며, 1 강사 1 과목 채용을 원칙으로 한다.

 

강사 신청 방법은 양양군청 및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 내용을 참조해 오는 126일까지 군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청소년수련관은 전문능력, 강의경력, 강의계획, 활동실적 등 심사를 거쳐, 214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군 청소년수련관은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강사를 채용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 지원자격, 강사수당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군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정서적·사회적·인지적 발달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 “청소년의 요구에 부응해 프로그램을 지속 개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긍정적인 학습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은 17개의 주말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 195여명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프로그램 강사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