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12월27일 프로젝트과정 담은 「서울에 묻고, 양양이 답하다」 발간"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형) 양양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재기)20231227()양양교육지원센터에서 양더나은교육지구사업으로 진행한 다행프로젝트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다행프로젝트는 서울에 묻고, 양양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서울과 양양의 강점 및 약점을 탐구하고, 비판적 관점이 아닌 발전적 관점으로 양양지역 발전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에 프로젝트에 참가한 관내 초 · ·고 학생 21명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서울과 양양을 탐방하고, 느낀 점과 제안 사항을 양양발전제안에 담아 양양군청과 양양군의회에 제안하는 활동을 해 왔다.

 

또 양양교육지원센터는 이번 다행프로젝트의 전 과정을서울에 묻고, 양양이 답하다라는 제목으로 책에 담아 출간했으며 출판기념회 및 저자 사인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작가가 되는 경험을 제공했다.

 

인솔자로 참가한 양양교육지원센터 강형선 상담교사는 이번 프로젝트 활동은 일반적인 체험활동과 달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서 마침내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판된 책은 양양발전을 위한 학생들의 시각을 참고할 수 있도록 속초 양양 각 학교 도서관과 교육도서관, 양양군청과 군의회에 배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교육지원센터, 2023 ‘다행’ 프로젝트 출판기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