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홍천지역 미래 교육환경개선 위한 석화초・홍천중학교 이전 청신호"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2023125() ‘석화초홍천중, 학교 이전 추진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025일부터 1111일까지 재학생, 학부모, 예비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동문회 총 2,930(석화초:837, 홍천중: 2,093)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결과, ‘석화초등학교 이전 찬성’ 85.7%, ‘홍천중학교 이전 찬성’ 80.9%로 지역내 학교 이전 찬성에 대한 의견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설문조사 결과 석화초등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은 학생 등굣길 환경(높은 경사도, 좁은 인도 등)이 위험하다는 의견이 공통적으로 제일 높게 나타났다.

 

또 홍천중학교 재학생은 독립적인 운동장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라는 의견이 60.7%로 높게 나타났다.

 

이와함께 교직원은 운동장 사용 문제97.8%, ‘학습권 문제73.3%로 높게 나타났고, ‘학생 생활지도 문제로 중고 교사간 갈등이 있다는 의견이 없다는 의견보다 약 4배 정도 높게 응답하는 등 홍천고등학교와 공간이 겹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드러냈다.

 

여기에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중학교 이전의 시발점이 된 이러한 문제들이 학교 이전을 통해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홍천중학교 이전 시 남녀공학 전환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찬성 의견이 82.8%로 조사됐다.

 

특히 예비중학교 학부모(1~4) 의견인 학교가 집에서 더 가까웠으면58.9%, 남중학교와 여중학교를 남녀공학으로 전환하고 홍천읍에 2개의 중학교를 배치해 학생들이 집과 가까운 학교로 다닐 수 있도록 통학 여건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민철홍 교육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석화초와 홍천중학교 이전에 대해 우리 교육지원청의 예상보다 높은 지역 내 찬성과 공감을 얻은 계기가 됐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학교 이전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천교육지원청, 석화초・홍천중, 학교이전 설문조사’ 결과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