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 11월13일(월) 유관기관 합동 행정지원단 준비상황 보고회개최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1113() 오후 2시 강릉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김종욱 부시장 주재로 행정지원단 대회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는 행정지원단 해당 부서장을 비롯하여 강원2024 조직위원회,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개최 67일을 앞두고 누수 없는 대회 추진을 위한 폭넓은 논의를 진행한다.

 

현재까지의 대회 준비상황 보고와 각 부서별 중점 추진현황 및 향후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원활한 대회 운영 준비에 돌입한다.

 

올림픽 열기 확산을 위한 전략적인 대회 홍보방안, 도시경관 조성 및 정비, 청소년 국제교류 및 강릉을 홍보할 수 있는 특색있는 문화행사 연계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대회 환경조성을 위한 교통관리 및 소방안전 대책, 제설방안 등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한다.

 

이와함께 대회 준비와 실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 부서 · 기관간 협조가 필요한 사항 등을 심도 있게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종욱 강릉시부시장은 기존 시설을 활용한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해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윤식 강릉시청 체육과장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19일부터 21일까지 총 14일간 강릉 · 평창 · 정선 · 횡성에서 개최되고, 7개 경기, 15개 종목에 80여개국 1,9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빙상경기 전 종목이 강릉올림픽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준비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