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초4~6학년-중1~3학년중 7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미도달 학생 대상"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116(), 지난 7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실시 이후의 학생 학력 향상 변화 추이를 확인하고, 체계적인 전환기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오는 12강원학생 향상도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를 실시했던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 중 미도달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4학년 영어 과목을 제외한 국어, 영어, 수학 등 세 과목에 대해 실시한다.

 

특히 강원학생 향상도평가는 파일 형태로 평가지를 제공해 12월 중 학교별 평가계획에 따라 실시한다.

 

또 학교에서 평가 결과를 토대로 현재까지 진행한 보정지도 결과를 확인해 다음 학년으로 이어지는 전환기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평가 범위는 해당 학년 1학기부터 2학기 10월까지 교육과정이고, 평가를 통해 해당 교과의 성취기준 도달 여부를 확인한다.

 

강원학생향상도평가는 20236월부터 도내 현직 교사들로 구성한 평가도구 개발위원들이 개발중이며,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타당도 검사 및 강원학생성장 진단평가와의 동등화 검사를 진행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7, 평가문항 개발 관련 직무연수를 운영해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및 강원학생향상도평가 문항 출제에 참여하는 교사들의 문항개발 역량강화 및 평가문항의 질 제고를 도모했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2023강원학생향상도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도를 확인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교육청, 2023년 12월중 강원학생향상도평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