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2023년 10월20일~21일 회복과 치유 숲체험교육 특수교사 교육역량 지원"

꾸미기_꾸미기_사본 -[1020]6.사진자료(회복과 치유의 숲체험교육으로 특수교사 교육역량 지원)(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1020()부터 21()까지 국립횡성숲체원에서 특수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숲 체험을 통한 회복과 치유 과정 특수교사 활력드림 숲 체험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숲 체험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건강성을 회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친밀감을 표현하는 체험 시간을 통해 긍정적 마음과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서로의 교육 경험과 교육활동 지원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심리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활력 드림 야외 숲 체험 치유를 담은 편백 향기 주머니 만들기 힐링을 위한 건식족욕, 건강 차 마시기, 해먹 체험 등이며, 특수교사의 자기성찰 및 심리적 안정감 증진 등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숲 체험교육 내용으로 구성했다.

 

김기현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특수교사들에게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는 물론 회복과 치유를 통한 재충전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연수와 교육 기회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더 나은 교육을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도교육청, ‘특수교사 활력드림 숲체험교육’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