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2023년 10월18일(수) 강릉교육지원청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범)20231018() 옥계중학교 운동장에서 관내 작은 중학교인 옥계중학교(교장 권순길) 왕산중학교(교장 김진우) 사천중학교(교장 이영진)간 공동교육과정 일환으로 강릉작은학교 연합 체육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옥계중 · 왕산중 · 사천중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강릉교육지원청이 후원한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작은학교 공동 교육과정을 활기차고 희망이 넘치는 교육 활동으로 전환해 보려는 교직원들의 의지로 추진했다.

 

특히 ‘2023 강릉작은학교 연합체육한마당3개의 작은학교 학생들을 학교 구분 없이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7개의 단체경기인 줄다리기, 계주, 파도타기, 판 뒤집기, 거북이 등씨름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생 간, 학교 교직원 간 공동교육과정의 의미가 돋보였다.

 

정태범 교육장은 향후에도 이번 작은학교 연합체육 한마당과 같은 공동교육과정의 자리를 마련해 작은 학교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강릉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학교와 강릉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윤정 교육과 장학사는 강릉지역 작은학교인 옥계중학교, 왕산중학교, 사천중학교는 전교생이 50명 미만인 소규모 학교로 통폐합 위기에 처한 학교도 있으나, 강릉교육지원청더나은 작은학교교육과정 브랜딩 사업을 통해 학교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작은학교 옥계중·왕산중·사천중 연합체육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