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강원온라인학교개교 실시간 온라인수업확대 권역별 고교학점제 강화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1010()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대비하고자 대학 및 지역사회 기관과의 업무 협약 추진 강원 온라인학교 개교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강화 등 학교 현장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우선 도교육청은 강원형 고교학점제의 조기 안착을 위해 도내 지자체, 대학, 산업체 등 지역사회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나선다는 입장이다.

 

2023년 연말까지 도내 소재 모든 대학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추진해 고교-대학 연계 전문 강좌 개설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대학의 인적 · 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강좌 개설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심화 교육 내용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으로 소규모학교의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가칭) 강원 온라인학교 개교를 준비 중이다.

 

강원 온라인학교는 원주시 송암분교 부지에 202491일 개교 예정이며, 20248월 시범 송출을 목표로 시설 공사, 인력 배치, 교육과정 마련 등 개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온라인학교를 통해 정규 교과 시간에 소속 학교의 온라인 학습실에서 자신이 선택한 강좌를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와함께 6개 권역(춘천, 원주, 강릉, 속초양양, 삼척, 정선)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의 학교 지원을 강화해 고교학점제 안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여기에다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도내 일반고 전체)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 중이며, 과목 선택을 돕기 위해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연수를 운영해 학생의 진로 및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진로학업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교원 대상 연수도 준비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형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의 튼튼한 기본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고자 한다, “소규모 학교가 많은 우리 도의 특성상 지자체, 대학, 산업체 등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고 강원 온라인학교 개교 등을 통해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안착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