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없어도 청약 가능...송정해변과 소나무숲 조망"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2023년 9월22일 본격 분양 소식을 알린 ‘강릉자이르네 디오션’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펼쳐진 소나무숲과 송정해변을 내집 앞마당처럼 편하게 오갈 수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강릉자이르네 디오션’은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산77-3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1층 3개동 총 228세대, 전용면적 84~134㎡의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의 전용 84㎡의 경우,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와 스마트한 구조가 강점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또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대형 드레스룸을 갖출 전망이다.
전용 110㎡는 다용도로 활용가능한 공간과 넉넉한 수납까지 갖춘다.
와이드형 거실 및 LDK구조의 주방 그리고 현관창고와 대형 팬트리도 적용된다.
물론 4베이 판상형 및 맞통풍 구조로 설계될 예정이다.
‘강릉자이르네 디오션’은 안전한 단지로 구현하기 위해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 구조를 채택했다.
이와함께 테라스 펜트하우스나 복층구조와 같은 특화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다.
오션뷰와 동시에 남향위주 배치까지 놓치지 않는 단지구성이 특징이며, 단위세대에는 유리난간이 적용돼 탁트인 시야감으로 개방감있는 더블 ‘View’ 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다 강릉시 최초 스카이라운지가 적용되고, 차별화된 최상층 오션뷰 파티하우스 등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여줄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강릉자이르네’는 동명초가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할 뿐 아니라 이마트 강릉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강릉동인병원 등 대형마트와 종합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나가 강릉남대천 체육공원, 강릉조각공원, 송정해수욕장 캠핑장, 안목커피거리 카라반캠핑, 죽도봉 등 공원과 캠핑장도 지근거리에 위치한다.
단지와 약 3~4km 거리에는 경강선 KTX강릉역이 위치해 서울과 원주, 동해시 등 이동이 편리하다.
그밖에 영동고속도로를 비롯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도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누구나, 유주택자도 1순위도 청약이 가능하다.
아울러 계약금 10% 납부하면 계약즉시 전매 가능, 재당첨 제한 무(無), 청약통장 가입기간 충족 및 지역별 예치금 만족 시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가능한 단지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 일대에 위치하고,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10월4일(수), 1순위 10월5일(목), 2순위 10월6일(금), 당첨자 발표일은 10월13일(금)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