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 자동차정비 여영중씨 - 용접 황세주씨 선정...명장증서 및 현판제작 지원

꾸미기_꾸미기_이영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명장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자동차정비 직종에 현대자동차 강릉하이테크센터 여영중씨와 용접직종에 유진건철 황세주씨 등 2명을 강원특별자치도명장으로 선정했다.

 

강원특별자치도명장 제도는, 2018년 제정된강원특별자치도명장 선정 및 지원 조례에 따라, 도내 산업현장에서 기술발전을 이끌어온 우수 숙련기술인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강원특별자치도명장은 5월부터 한 달간 신청 ·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면접을 거쳐 강원특별자치도 명장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

 

강원특별자치도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명장 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도내 산업발전 · 후학양성을 위한 기술장려금(200만원)2년간 지급한다.

 

이번에 명장으로 선정된 자동차정비야 여영중 명장은 31년 이상의 경력으로 차체 수리분야에 탁월한 기술을 보유, 차량 측면 충돌사고 최적 정비 기술연구 등의 논문을 작성했으며 자동차정비기능사와 자동차 차체 수리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꾸미기_꾸미기_황세주.jpg

특히 다수의 차체 수리기능사 시험감독 위원, 기능경기대회 심사장, 심사위원으로도 참석했으며 지역 대학교, 고등학교 등에 자동차 전문기술지도 등 후진 양성을 활발히 한 점, 수공구를 개발, 현장에 접목해 사고방지 및 부상율을 낮춘 것이 높을 평가를 받았다.

 

또 용접분야 황세주 명장은 21년 이상의 경력으로 용접결함의 종류 및 대책 방안에 대한 지식과 이에 따른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용접기능장, 용접산업기사 등의 자격증과 다수의 지방기능경기대회 · 실기시험 심사위원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산자부 국책사업 내진, 내화 복합성능강재 용접기술을 보유해 신 강재 용접기술과 용접절차서 기술 노하우를 다수 보유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오랫동안 현장에 종사하며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신 강원특별자치도 명장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인을 발굴해 후진 양성과 지역 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명장 2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