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 임시회 참석 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 홍보"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권혁열)2023918일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서 권혁열 의장이 제안한 용문~홍천 광역철도 조기착공 촉구 건의안이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용문~홍천 광역철도는 서울역에서 용문까지 운행 중인 경의중앙선을 홍천까지 연결하는 것으로, 20217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규사업으로 반영했다.

 

특히 용문~홍천부산~양산~울산광주~나주대구~경북대전~세종~충북 등 5개 광역철도 선도 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따라 용문~홍천 광역철도건의안은 교통 소외지역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통해 과밀한 수도권의 인구 분산 및 지역 균형발전과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실현을 위해 용문~홍천 광역철도의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이와관련, 당초 올해 3월경 완료 예정이었던 국토교통부의용문~홍천 광역철도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가 오는 9월말로 연기되면서, 그 결과를 앞두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차원에서 중앙정부 및 국회에용문~홍천 광역철도의 조기 착공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와함께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불과 개막을 나흘여 앞두고 있는, 강원자치도 제1호 국제행사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913~15,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차원에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구매 동참식과 입장권 기탁식을 개최한 데 이어, 17개 시도의회 의장이 모인 자리에서 막바지 홍보에 박차를 가하며, 붐업 조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권혁열 의장은 홍천~용문 광역철도는 수도권 동부 및 강원 중부 내륙지역 주민의 100년 염원으로, 교통 소외지역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과밀한 수도권의 인구 분산 및 지역 균형발전 측면에서 반드시 관철해야 할 현안 과제라며 지역 현안을 넘어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용문~홍천 광역철도의 조기 착공을 강력히 촉구하며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두의 염원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권혁열 강원도의장, 용문~홍천 광역철도 조기착공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