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 "9월15일~16일 ‘일상이 예술이 되는 교실, 예술로 깊어지는 강원교육’ 실현"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3915() 피아노 예선을 시작으로 16() 본선까지 강원예술고등학교에서 강원학생예술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강원학생예술축전은 학교 현장의 예술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심미적 예술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또 도내 중 · 고등학생에게 문화 · 예술적 재능과 기량을 펼칠 무대 제공은 물론, 진로 연계를 통한 인재 발굴의 기회로서 그 의의가 크다.

 

특히 음악(23종목), 미술(8종목), 무용(8종목) 분야에 총 534명의 학생이 참여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 심사를 맡겨 예술축전 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했다.

 

이와함께 축전에서 수상해 음악, 무용부문에서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은 우수학생은 10월 예정인 강원학생예술축전 갈라 콘서트(GALA concert)’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지며, 미술 부문에서 수상한 학생의 작품은 온라인 전시도 진행한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강원학생예술축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각 전공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받는 경험은 자신의 전공 실기 능력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일상이 예술이 되는 교실, 예술로 깊어지는 강원교육이 실현돼 학생들의 예술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학생예술축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