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온라인투표 진행 강선경 후보 49.57%, 윤민섭 후보 50.43% 당선"

꾸미기윤민섭.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경선으로 진행된 제7기 정의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위원장 보궐선거에서 윤민섭 후보가 됐다.

 

득표율은 강선경 후보 49.57%, 윤민섭 후보 50.43%로 윤민섭 후보가 0.86% 앞섰다.

 

이번 선거는 지난 7월 임명희 전 도당위원장의 위원장직 사퇴에 따른 후속 진행이다. 임 전 위원장 사퇴 후 도당은 지금까지 윤민섭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해 왔다.

 

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821() 보궐선거공고를 냈으며 양 후보는 825() 후보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을 진행했다.

 

투표는 95() 오전 9시부터 9() 오후 6시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윤민섭 신임 도당위원장의 임기는 당선 직후인 오늘부터 내년 202410월까지이다.

 

 

윤민섭 신임 도당위원장은 당선 소감에서 현재 정의당 상황이 녹록하지 않지만 정의당과 진보정치가 무너지면 일하는 시민들과 우리 사회 약자들의 삶 또한 무너진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위원장직을 수행해 갈 것이라며 이번 정의당 도당위원장의 역할은 총선 대응과 도당의 내실화로 명확한 만큼 다가오는 총선에서 실력 있는 대안 정당의 모습으로 도민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도당의 집행력 또한 강화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민섭 신임 도당위원장은 정의당 강원도당 사무처장, 고 노회찬 원내대표 정책특보, 전 강원대 총학생회장을 역임했으며 정의당 춘천시의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민섭 후보, 제7기 정의당 강원도당위원장 보궐선거 당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