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 8월14일까지 한우고급육 2개 부문과 8월21일까지 암소 5개 부문 접수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2023년 원주시 소재 도축장과 양양가축시장에서 가축개량의 성과평가와 축산농가의 우량한우 육성 분위기 확산을 위해 농협경제지주 강원본부 주관으로 제48회 강원 축산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우 고급육 품평회, 한우 암소 품평회 2개 종목, 7개 부문으로 진행히는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는 고급육 품평회 출품축은 814일까지, 암소 품평회 출품축은 821까지 해당 시군 축산부서와 축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지역 시군과 축협에서 접수된 후보 중 고급육 2두와 암소 5개 부문별 각 1두를 선발해 최종 신청하게 된다.

 

특히 지역에서 신청한 고급육 36두와 암소 90두에 대해 축산분야 전문기관인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과 한국종축개량협회 강원지역본부에서 각각 심사,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결과 성적이 우수한 농가를 선정해 도지사상 등 31점의 포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김도진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과 축산정책팀 담당은 한우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한우 개량 촉진과 고급육 생산 열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번 대회가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제48회 강원축산경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