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2023년 6월28일~29일 춘천스마일센터 박재옥 부센터장 초청 진행

꾸미기_꾸미기_imag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소년원(원장 오상섭, 신촌정보통신학교)2023628~29일 양일간 춘천스마일센터 박재옥 부센터장을 초청해 범죄피해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 정신적 피해자 치료 사례 및 피해자 가족의 무너진 삶 이해하기 등을 내용으로 범죄피해자 공감하기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범죄 피해자의 회복을 위한 유무형의 과정을 소개해 범죄행위에 대한 책임이 판결(처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각인시켜, 피해자가 피해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얼마나 긴 기간과 노력이 필요한지를 일깨워 생각 없는 철없는 행동의 부정적인 피해의 파급효과가 얼마나 큰지 이해해 재 비행 방지를 다짐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춘천 스마일센터 박재옥 부센터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비행에 대한 책임이 보호처분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비행 청소년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오상섭 춘천소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범죄 피해자의 육체적 정신적 후유증, 가정이 해체되는 상황 등을 이해하고 공감해 출원 후 범죄행위가 얼마나 무서운 결과를 초래하는지 깨달아 재비행 방지를 다짐하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소년원, ‘범죄피해자 공감하기’ 특강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