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3월22일부터 상시할인 10%, 캐시백 최대 10%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속초우체국.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우정청(청장 오기호)2023322일 속초시 체크카드형 지역화폐인 우체국 속초사랑카드를 속초우체국에서 선보인다.

 

속초사랑카드는 전국 우체국에서는 35번째, 강원도내 우체국에서 정선, 철원, 원주우체국에 이어 네 번째로 출시되는 우체국 지역화폐카드이다.

 

우체국 지역화폐카드는 충전금액 만큼 지자체내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충전금액이 소진되면 계좌 잔액범위 내에서 체크카드로 이용 가능하다.

 

또 기존 지류·선불·모바일형 상품권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구입·충전 및 정산의 불편함을 해소한다.

 

이와함께 상품권 부정유통의 사전 방지는 물론 발행비용, 판매 및 환전 수수료 절감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여기에다 우체국 속초사랑 카드의 개인별 구매 한도는 월 최대 30만원이며, 명절기간(설날, 추석) 특별한도로 월 4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더나가 지역화폐 충전 시 상시할인 10%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우체국 체크카드 혜택으로 마트·편의점·동물병원·스포츠시설·우체국 이용시 최대 10% 캐시백도 받고, 연말정산 시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발급은 속초시 지역우체국(즉시발급), 전국 우체국(후발급)에서 가능하며, 향후 온라인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한다.

 

이밖에 속초사랑카드 출시를 기념해 속초우체국을 방문해 우체국 속초사랑카드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은품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영숙 강원지방우정청 예금영업과장은 강원지방우정청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체국 지역화폐 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지자체와 유기적 협력으로 지역화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우체국, 카드형 지역화폐 속초사랑카드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