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13(화)
 
  • 2023년 3월17일 김진태 강원도지사 현장 직접 방문, 학생들 격려

꾸미기_사본 -bari017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바리스타제과제빵과(학과장 최근표)2023317일 학생회관 1층에서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현장미러형 실습실 구축을 마치고 개소식을 가졌다.

 

현장미러형 실습실은 졸업 후 학생들이 취창업시 적응할 현장에 가까운 환경을 적용한 실습실로서,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베이커리 카페의 보편적인 환경을 구현한 실습실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음료개발과 제과제빵 등의 실습공간을 제공한다.

 

또 직접 판매를 통한 상품화 개발 경험도 제공한다.

 

특히 이날 개소식은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방문, 실습실 및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음료와 빵들을 둘러본 뒤에 학생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김 지사는 강원도립대 학생들의 열정과 활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어서 좋았다.”우리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오직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강원도가 적극 지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강원도립대 LINC3.0 사업단(사업단장 박병수)은 지속적인 현장 미러형 실습실 확장을 통해 교내에서도 현장과의 이질감을 최소화하고, 졸업 후 취창업시 적응과 재교육의 부담을 줄여 실질적인 현장실무 맞춤형 인력양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립대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현장미러형 실습실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