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3월6일~8일 속초 미래 100년 위한 새로운 목표와 방향 설정

꾸미기이병선_속초시장_사진(언론보도용).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336일부터 8일까지 민선 8기 원년이자 시 승격 60주년인 2023년을 맞아 시민과 지역현안 등에 대해 소통하며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이전의 각 동 업무보고 및 참석주민 건의사항을 일방적으로 수렴하는 행정 주도형 형식을 탈피하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과 행정이 양방향으로 소통하면서 해결점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특히,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 승격과 성장 60년의 주인공인 시민을 위해 '시민의 이름으로' '시민의 바람대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구현한다.

 

이를 위해, 속초의 미래 백년대계를 이끌어 갈 동서고속화철도 역세권 개발사업을 비롯 지역의 발전을 주도할 동별 주요 현안사업을 각 2건씩 선정해 시민들에게 PPT 자료로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또 각 동별 주요 현안사업에 영랑동 군사시설 보호구역 규제(고도) 완화, 동명동 신청사 신축계획, 금호동 구) 수협부지 개발사업(속초항 물양장 보강공사), 교동 청학사거리 및 교동어촌계 상습침수 해결방안, 노학동 속초여자고등학교 일원 우회도로 개설, 조양동 대포농공단지 악취문제 해소방안, 청호동 해변 낭만포차 조성, 대포동 설악동 사계절 힐링관광 인프라 조성사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조성)해야 할 주요 현안사업을 포함하고 있어 속초 미래 100년을 위한 새로운 목표와 방향이 설정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이병선 속초시장이 직접 지역주민의 건의 및 민원사항도 함께 청취하여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추진 가능한 사안에 대해 조속히 조치함으로써 민선 8소통화합성장의 지속 가능한 시정 발전동력을 확보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우리 지역을 발전하고 살아 숨 쉬게 한다.”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고견과 목소리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118시민이 하나 되는 미래행복 동행(시정보고회)’ 행사를 600여 명의 속초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해 크리아트 퍼포먼스, 60주년 기념영상, 속초 미래 100년의 약속(PPT)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100년의 속초를 구현하기 위한 시민과의 소통의 자리를 가진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민선8기 2023년 ‘시민소통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