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2023년 3월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3331일까지 식량 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위한 전략 작물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전략작물 직불금은 기본형공익직불금에 더해 논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시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직불금으로, 농업인 소득안정과 농업·농촌 공익기능 및 식량 자급률 증진을 위해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종전의 쌀 고정직불금 또는 밭 고정직불금 지급대상 농지로서 현재 논으로 활용될 수 있는 농지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이다.

 

또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미만이고, 1이상 지급대상 농지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해야 한다.

 

이모작의 경우, 동계에 논에서 밀이나 사료작물을 재배해 6월말 이전까지 수확한 이후 동일 필지에서 하계에 콩이나 가루쌀을 재배해야 한다.

 

지급단가는 겨울철 기존 논활용 직불 대상 작물은 ha50만원을 지급하고, 여름철 논콩과 가루쌀 재배 시 ha100만원, 하계조사료는 ha430만원을 지급한다.

 

특히, 겨울철에 밀 또는 조사료, 여름철에 논콩 또는 가루쌀을 이모작하는 경우 ha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신청은 오는 331일까지 직불신청서 및 관련 첨부서류를 지참해 농지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 농지가 여러 읍면동(또는 시군구)에 분산된 경우 농지 면적이 가장 넓은 읍면동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급 대상자로 등록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오는 12월 직불금을 지급한다.

 

 

김상우 삼척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장은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자격이 있는 농업인께서는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