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2023년 2월9일(목) 환경자원사업소-문화체육과 등 4개 소과 대상 소관 업무 청취

꾸미기_사본 -철원군의회 보도자료_20230209_철원군의회 제28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202329() 28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로부터 2023년도 주요사업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철원군의회는 이날 환경자원사업소, 주민생활지원과, 경제진흥과, 문화체육과 소관 업무에 대한 주요업무사업계획 보고를 가졌다.

 

강세용 의원은 재활용 선별장 운영을 위한 인력 확보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원활한 시설 운영과 근무자의 근로 환경 보장을 위한 방안을 고민해 달라고 했다.

 

특히, 인력충원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으며 안전사고에도 유의해 주길 당부했다.

 

한종문 의원은 아름다운 동행 사업과 관련,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며, 강원도에서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미경 의원은 음식물쓰레기 처리와 관련, 아파트 단지별로 수거 및 처리시설을 설치해 운반에 필요한 비용과 처리 비용을 절감한 타 시군 사례를 예로 들며 우리군도 이와 유사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장용 의원은 생활폐기물 매립과 관련, 농업용 폐비닐 처리에 대해 예를 들며, 행정의 편의보다는 주민들과 농민들의 입장에서 어떠한 방법이 서로에게 좋은 방법일지 향후 함께 고민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김광성 의원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관련, 탄소포인트 제도와 연계해 가정마다 음식물 처리기를 지원해 주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다은 의원은 마을회관 개보수와 관련, 실내 개보수도 중요하겠지만 계단 개선, 자동문 설치 등을 검토해 어르신들이 쉽고 편하게 마을회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장난감 도서관과 관련, 지역적으로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예상됨으로 최대한 많은 아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계획을 잘 수립해 달라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철원군의회, 제283회 임시회 주요사업계획보고 3일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