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2월10일까지 신청 접수...3대 가족 나라지킴이 선정 가문 증서수여

병무청 - 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곽태원)2023년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연중 추진한다고 125일 밝혔다.

 

병역명문가는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특히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자발적 병역이행 및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에서 총 9,447가문 47,650명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됐다.

 

또 강원영동지역에서 총 330가문 1,582명이 선정됐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군 복무확인서 등을 준비해 병무청 누리집 또는 강원영동병무지청 민원실에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별하고 감동적인 병역이행 사연이 있는 가문은 스토리 가문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 또는 강원영동병무지청 운영지원과에 문의하거나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패 등을 교부하고 병무청 누리집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게시하며, 7~8월경 병역명문가 증서수여식을 개최해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가문에 대해 유관기관 등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병역명문가 시상식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3대를 넘어 1대부터 4대까지 대를 이어 나라사랑을 실천한 ‘4대 병역명문가를 발굴 표창한다.

 

곽태원 지청장은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려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갖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영동병무지청, 2023년 병역명문가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