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2023년 강원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 장려상 이어 3년만에 수상

꾸미기_사본 -4. 동해시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우수상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3116일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린 제5회 한국지방자치단체회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따라, 2회 한국지방자치단체회계대상에서 강원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장려상수상에 이어, 3년만의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이뤘다.

 

한국지방자치단체회계대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국공인인회계사가 주관-행정안전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회계 투명성과 신뢰성 향상 등 재정운용 효율성을 갖춘 모범 지자체를 발굴, 널리 알리기 위해 2018년에 제정해 이어오고 있다.

 

이에 동해시는 이번 평가에서 회계인프라 구축, 회계 재정 정보의 신뢰성 및 유용성, 회계재정 관리의 건전성, 회계 정보 공시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회계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계 관계자의 회계실무교육을 통한 전문성 향상, 어려운 회계용어 순화 및 결산개요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천수정 동해시청 회계과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재정집행과 더불어 단순 결산 실적-통계 등의 틀에 박힌 결산서가 아닌 주민의 눈 높이에 맞게 신뢰성 있고 투명한 지방재정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의 알권리 보장 및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한국지방자치단체회계대상 우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