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12월3일 기린면 현리광장 도시재생사업 일환 반려동물과 함께 진행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2 기린면 에코페스티벌123일 인제군 기린면 현리광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개최된다.

 

 기린면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에코 플로깅과 생태지도를 활용해 코스에 제시된 지점의 미션을 완수하는 에코 티어링에코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지역 상인들과 주민이 함께하는 떡메치기, 아로마 탈취제 만들기, 핑거니팅 목도리 만들기, 댕댕이 간식 및 인식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이와함께 도시재생 OX퀴즈와 아나바다 플리마켓, 현리마을 작은음악회 등도 빠뜨릴 수 없는 즐거운 이벤트로 이날 축제장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반려동물 등록도 신청할 수 있다.

 

기린면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박남웅 위원장은 “2022 기린면 에코페스티벌은 기린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에코 페스티벌이라며 함께 해 주신 방문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인제군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봄에 인제군청 도시개발과 도시재생 업무담당자는 축제가 개최되는 기린면 현리마을은 2021년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 사업비 83억원을 확보한 저력있는 마을이라며 현리마을은 골목마다 그린 에코빌리지, 기린-내린 현리마을을 목표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노후주택정비, 마을 중심가 환경정비, 공동체활동 거점조성 등 주민주도 마을성장 동력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인제군 기린면 에코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