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년 상반기 민원처리기간을 법정 처리기간보다 크게 감축해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률은 올해 목표(50%) 대비 약 87%43.48%로 지난해 상반기 단축률인 39.77% 보다 3.71% 상승했다.

 

시는 처리기간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중 해결된 민원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전체 5,780건 중 4,950건을 단축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법정 처리일수 49,699일 대비 28,090일이 소요됐다.이에 시는 우수 부서 10개 및 우수 공무원 20명을 법정민원과 국민신문고 분야로 구분해 선발하고 상장 등 포상을 수여한다.

 

특히 법정민원처리 우수부서는 복지과-민원과-환경과-허가과-세무과, 국민신문고 처리 우수부서는 교통과-건설과-복지과-환경과-허가과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공무원은 법정민원 부문에서 복지과 김혜원 주무관이 최우수, 이순임(복지과) 팀장, 최희순(상하수도사업소) 주무관이 우수, 김성민(세무과), 이송이(민원과) 주무관이 장려를 수상했다.

 

또 국민신문고 부문에서 교통과 박윤주 주무관이 최우수, 홍은지(교통과), 김남현(복지과) 주무관이 우수, 김진경(교통과), 강신갑(건설과) 주무관이 장려를 수상했다.

 

김재희 동해시청 민원과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제도는 법정 민원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 412종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처리 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해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한편, 민원처리 단축율을 높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려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빨라진 민원서비스, 마일리지제 효과 ‘톡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