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삼척시.jpg
삼척=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8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주, 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실천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레드서클존 운영, 특강, 캠페인 및 홍보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삼척시보건소 건강증진과(과장 손태도)에 따르면 레드서클존은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는 건강부스로 원거리 주민을 위해 지역장날에 맞춰 94() 도계읍 시장, 95() 원덕읍 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날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신한은행 앞에서 97() 지역주민 대상 레드서클존을 운영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교육홍보자료를 배부하는 등 홍보캠페인에 나선다.


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93()5() 사업체를 직접 찾아가 30·40대 직장인 대상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아울러 4()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 및 건강부스를 운영하며, 6()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자가혈관숫자 체크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이밖에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전광판, 가람영화관, 시청 홈페이지, 현수막 배너 등 다양한 홍보매체와 관내사업장과 연계해 대대적인 레드서클 캠페인 및 홍보를 펼친다.


권윤주 삼척시보건소 건강관리담당은 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악화될 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관리가 특히 중요한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생활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캠페인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