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삼척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101일부터 한달간 주요정책을 입안하면서 참가한 담당자와 결정 및 집행과정을 모두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접수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 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모든 관련자들의 실명과 의견을 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로 정책실명제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을 공개할 수 있도록 국민의 참여를 보장한다.


신청대상 사업으로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주요 시정 정책사업, 총사업비 30억원 이상 예산을 투입하는 투자사업, 1억원 이상 연구용역사업, 5천만원 이상의 주요 행사성사업, 다수 주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또는 폐지사항 등으로 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에 안내된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사업은 접수기간 종료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관리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박원희 삼척시청 기획감사실장은 주민의 행정참여가 적극적일 때 삼척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한 단계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므로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명석 삼척시청 기획담당은 현재 상반기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사업 심의를 통해 37개 사업의 이력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4월중 실시한 국민신청실명제의 경우 신청 건수가 없어 행정기관이 심의 선정한 사업만을 공개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국민신청실명제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