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모두채움 대상자, 5월26일~30일 오전 10시~오후 5시 양구군청 공감 카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이 양구군청 공감카페에서 2025년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통합창구를 운영한다.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분) 확정신고 기간으로, 전자신고가 어려운 고령자와 장애인 등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26일부터 30일까지 춘천세무서와 함께 양구군청 공감 카페에 통합창구를 마련한다.

 

창구이용 대상자는 개인지방소득세의 세액 · 납부 계좌 등이 함께 기재된 안내문을 발송 받은 모두채움 대상자이다.

 

통합창구에 양구군 세무 담당 직원 1명과 춘천세무서 직원 1명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도록 세무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움이 필요한 납세자는 주민등록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통합창구로 방문하면 자세한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양구군은 지난 3‘2025 알기쉬운 지방세리플릿을 제작해 양구군 전 세대에 배포해 군민들에게 알기 쉬운 지방세 정보를 제공하며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통합창구에도 리플릿을 비치할 예정이다.

 

김종구 양구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장은 이번 통합창구 운영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납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대상 납세자는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2025년 개인지방소득세 통합창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