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2024년 3월4일(월)부터 강릉페이 결제수수료 지원사업 접수 시작"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강릉사랑 상품권(강릉페이) 할인율(캐시백)을 당초 8%에서 10%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올해 강릉사랑상품권(강릉페이) 발행규모는 1,000억 원이며, 개인별 캐시백 지급한도는 월 30만 원의 10%로 한 달에 최대 3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2월 설을 맞아 한시적으로 캐시백 10%를 적용했으며 지속적인 고물가 상황 등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3월부터 10% 할인율과 구매 한도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이번 결정이 소비 촉진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한편, 강릉시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자 강릉페이 가맹점 카드 결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소재 연 매출 5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며, 올해 11일 이후 발생한 강릉페이 카드 결제수수료비용에 대해 대표자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34()부터 강릉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으로 총 2종이다.

 

홍선옥 강릉시청 소상공인과장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장보기 장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강릉사랑 상품권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 가맹점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사랑 상품권 할인율 10% 상향, 구매한도 30만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