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2023년 3월~9월 미래농업인 육성 스마트마케팅 교육 진행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3324일 양양군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농업인 입학생 및 내빈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양농업인대학 스마트 마케팅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양양농업인대학 스마트 마케팅과정은 양양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해 체계화된 농장경영을 갖추고 미래농업을 선도할 지역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이번 입학생은 모두 34명으로, 입학식은 학사보고 학생선서 환영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2부 행사로 교육일정과 운영규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데 이어 미래농업과 트렌드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스마트 마케팅 교육은 스마트 스토어 개설 및 실무교육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유통판매교육 드론 기본활용 및 방제 교육 등 현대에 발맞춘 스마트 농장경영을 위한 교육을 주로 진행한다.

 

교육은 324일부터 92일까지 매주 금요일 4시간씩 매월 3~4회로 진행하며, 2092시간으로 계획한다.

 

아울러 교육장소는 주로 양양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과 전산실이며, 우수 농장 견학 등 현장실습도 예정한다.

 

양양군청 농업기술센터 농촌개발과 미래농업육성팀 관계자는 농업인대학 과정을 통해 과학영농을 실천할 수 있는 지역의 전문농업인이 많이 양성돼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농업인대학 스마트마케팅과정 입학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