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보건복지부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전국 평가 결과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전국 평가에서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U-Care센터(센터장 양동호)가 운영 중인 동해시기초푸드뱅크가 도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는 기부를 활성화하고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동해시기초푸드뱅크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식료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식품 및 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2022년 동해시기초푸드뱅크는 54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받아 관내 33개 사회복지시설과 10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운영중인 나눔 냉장고에 후원품을 제공했다.

 

아울러 1,823명의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총 39,266, 264,854개의 기부식품 등을 전달하는 등 저소득층의 결식문제를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기선 동해시청 복지과장은 지역의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행복지킴이 역할을 수행한 동해시 푸드뱅크가 큰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 푸드뱅크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 제고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에서 도내 2위는 춘천시푸드뱅크, 영월군푸드뱅크가 3위를 차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기초푸드뱅크, 전국 평가 도내 1위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