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2023년 1월~12월 만9세~만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학령기 청소년의 학업중단을 조기 대응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2023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30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지원사업은 강원도와 동해시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중단된 학업지원 및 진로설정 고민을 덜어줌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한다.

 

강원도내 1년 이상 거주하는 만 9~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으로, 1인당 월 5만원(연간 60만원)을 지원하며, 신청은 1215일까지로 1월 지원금의 경우 2월에 신청한 자에 한해 소급 적용한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해페이로 지급되는 지원금은 청소년들이 관내 영화관, 서점, 학원 등에서 문화활동과 자기계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매월 본인 또는 법적 보호자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체육교육과에 신청하면 된다.

 

, 매분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상담 및 관련 프로그램을 1회 이상 참여해야 만 지원이 가능하다.

  

이선우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불가피하게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소외됨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연간 60만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