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2022년 12월2일(금) 한우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제고 다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는 2022122()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 강원한우조합공동법인, 강원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강원한우 유통 확대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한우와 농협안심한우가 연합해 한우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협약으로 강원한우 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수요창출, 도축-가공-유통체계 일원화를 통한 판매극대화, 강원한우-안심한우 책임 출하제 및 신규사 업모형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한우는 생산부터 가공유통까지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이를 활용한 대면-비대면 홍보전략 강화로 국내외 판매처 확보 및 해외 투자유치를 중점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강원한우 브랜드는 2016년 출범 이후 5년 연속 전국 최고 축산물 브랜드로 평가받아 대통령상 등을 수상했으며 2022년 국민공감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청정 강원축산물의 우수성과 품질을 입증한 강원도 대표 한우브랜드이다.

 

강원도청 춘산과 축산브랜드관리담당은 한우 사육마릿수 증가에 따른 공급과잉으로 가격하락이 우려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상생업무협약을 통해 강원한우 농가의 안정적 출하기반 마련으로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한우-농협안심한우, 상생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