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2024년 예산 3억4천만원 확보, 학부모 경제적 부담경감과 학생간 차별 해소"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43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학교 우유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학교 우유급식 지원사업은 관내 희망하는 모든 초··고등학교 학생들이 대상으로 성장기에 필요한 학생들에게 우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에 평창군은 올해 기존 국비사업 2천만원, 평창군 자체사업 24천만원을 확보했으며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8천만원을 추가로 확보, 2,500명의 관내 모든 재학생들이 개학일부터 무상 우유 지원이 가능해 졌다.

 

특히 평창군은 2023년 기존 국비사업 대상자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특수교육대상자 등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우유를 지원한데 이어 8월부터 군비 15천만원을 추가로 확보해 우유 급식을 희망하는 2,100여명에게 무상으로 지원했다.

 

또 평창군은 무상으로 우유를 지원받는 취약계층 학생들과 학교 간 차별을 방지하고, 출산율 저하에 따른 학생 수 감소에 대응한 학생복지 정책 강화, 국비 지원 대상이 축소된 점 등을 고려해 관내 모든 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 우유급식을 시행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무상 우유급식 지원으로 필수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초··고등학생들의 성장기 발육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학생간 차별 해소, 우유 소비에 어려움을 겪는 낙농산업 안정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초·중·고 학생들 우유급식 무상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