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 "2024년 6월초까지 연화산 및 하장면 일원 끈끈이 롤 트랩설치 진행"

꾸미기_꾸미기_사본 -1619596218098-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남궁석)20246월초까지 태백시 연화산 일대 및 삼척시 하장면 일원의 525본에 대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작업을 추진한다.

 

참나무시들음병은 광릉긴나무좀이 병원균 라펠리아균을 몸에 지닌 채로 참나무에 침입해 라펠리아균을 감염시키고, 감염된 참나무류는 줄기에 수분과 양분의 이동통로가 차단돼 잎이 시들고 마르면서 고사되는 병이다.

 

이에따라 방제 작업은 참나무에 끈끈이 롤 트랩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끈끈이 롤 트랩은 양면에 접착력이 있는 소재로 만들어져 나무에 감아놓으면 매개충(광릉긴나무좀)이 산란을 위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거나, 안에서 나오는 매개충이 밖으로 탈출할 때 포획할 수 있다.

 

또 올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대상은 감염목, 피해 의심목 등 전년도 발생조사를 바탕으로 태백국유림관리소 관할 국유림 5.25ha에 대해 끈끈이 롤 트랩을 설치해 방제작업이 이뤄진다.

 

남궁석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은 참나무시들음병 발생 조사 및 방제를 적기에 실시해 참나무시들음병 확산 저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각종 산림병해충 예찰 · 방제에도 총력을 기울여 산림보호에 만전을 기 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국유림관리소 ‘참나무시들음병’ 확산방지작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