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꾸미기]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위촉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1810일 오전 9시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협력해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4(박상근 김영애 김소심 김영자)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은 명예직으로 12월까지 활동하며, 지역내 선배시민으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활동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모니터링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노인복지관의 대응방안 및 돌봄 강화를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모니터링하며, 일상 생활속 노인들을 위한 정책제안과 우수사례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또 대상자 인터뷰, 설문조사 등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춘천시와 보건복지부에 정책으로 제안하는 등 선배시민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

 

박란이 관장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있어 모니터링단의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도 어르신 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에게 필요한 고령친화적 정책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된 어르신들을 발굴 지원해 사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쓰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21년 정책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