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2년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9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특별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해 코로나19 방역, 시민안전확보, 민생안정에 총력을 다 한다.

 

 강릉시는 설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관광-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점검활동을 포함한 코로나19 대응 12개 분야와 물가안정, 특별교통대책, 산불 및 제설 등 안전-민생대응 7개 분야에 대해 부서별 협업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이어간다.

 

또 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중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상방역대책반 및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연휴기간 지속 운영(9~17)하며, 주문진통합보건지소는 설 연휴 마지막날인 22() 9시부터 2시까지 일반진료실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위생-숙박업소 대응반도 운영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점검 등 연휴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아울러, 생활불편-교통대책 등 분야별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주요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며, 귀성객들의 통행이 잦은 시내 곳곳에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게첨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한다.

 

최철순 강릉시청 행정지원과장은 시민들께서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사건-사고 등에 신속하고 철저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명절기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2년 설 연휴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