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이 2022125일까지 장애인, 기초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무원시험대비과정희망자를 신청받는다.

 

 강원도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이번 공무원시험 대비과정 교육은 오는 2월부터 4개월간 온라인 기초강의와 3주간 문제풀이 집중교육을 병행해 대면/비대면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교육으로 진행한다.

 

인터넷 강의는 23일부터 531일까지 진행되며, 이중 59일부터 27일까지 실전 문제풀이 집중교육 기간으로 집합 대면 또는 실시간 온라인교육 중 선택해 진행한다.

 

교육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학, 행정법 등 총 5과목으로 9급 일반 행정직렬 중심의 시험과목에 대한 집중교육으로 진행하며, 인터넷 강의수강료, 수험교재, 집중교육 수강료 등 교육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개별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며, 개인별 교육교과를 설정토록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4개월 교육 후 1년 동안 개별 교육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올해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응시를 앞둔 관내 취약계층으로, 오는 125일까지 양양군청 자치행정과 조직인사팀(033-670-2132)로 신청하면 된다.

 

조은주 양양군청 자치행정과 조직인사팀장은 이번 공무원 시험대비과정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공직진출에 대한 꿈과 희망이 꼭 이뤄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취약계층대상 ‘공무원시험대비과정’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