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이사장 홍남기)2021년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를 위대한 시민 정신으로 극복해 온 강릉의 저력을 인재육성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내 각급 기관단체, 기업, 시민 등이 참여하는 미래인재육성기금마련 기부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인재육성기금 기부 릴레이의 첫 출발은 아라온건설(), 아라나비()(대표 전제원), 29() 오전 1030분 강릉시청 8층 상황실에서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아라온 건설()은 그동안 어려운 아동 난방유 지원, 취약계층 에어컨 설치 등 지역사회 환원사업을 비롯 장학사업, 지역발전사업 등을 꾸준히 펼쳐온 지역내 중견 기업이다.

 

또 강릉과학산업단지내 위치한 토목자재 전문생산업체 아슬라(대표 임윤수)’는 물론 NH농협은행 강릉시지부(지부장 박병규)에서도 단위농협과의 협의를 거쳐 미래인재육성기금 조성 릴레이에 참여의사를 밝혀왔다.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글로벌시대 주역으로 미래발전의 성장동력이 될 지역의 우수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20208월 설립된 비영리 공익 법인이며, 202037명의 학생에게 45백만원의 장학금 지급한 것을 비롯 지난 10년간 382467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이밖에도 향후 진로-진학 지원사업, 강릉학사 건립사업 등 강릉의 동량을 길러내는 산실의 역할을 다한다.

 

정의용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교육이 백년지대계이듯이 강릉의 백년지대계는 미래인재육성이라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릉의 미래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독지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명의식을 가지고 인재육성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2021년 시민기부 릴레이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