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2021_01_11 장학금 신청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년부터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과 인제지역 출신 대학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확대 지원한다.

 

인제군은 올해 10억원의 일반회계 전입금과 기금조성액 10억원 등 총 21억원을 투입해 인제 출신 모든 대학생과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확대 지급한다.


특히 202년부터 인제 출신 모든 신입 대학생들에게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 250만원을 지급하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온 가운데 올해는 ‘300만원으로 장학금 지원의 폭을 확대한다.


또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신입생 모두에게 1인당‘50만원씩장학금을 지급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학부모와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함께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직전학년 상위 20%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교 재학생도 직전 학년 평점 평균이 2.5이상으로 기준을 완화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히 인제군은 2020년부터 개정된 장학금은 생활비 용도로 지급해 타 장학금과 중복해 수령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지역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든 인제군민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인제지역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돈이 없어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교육복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학생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위해 쉼 없이 전진할 수 있는 작은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 인제군은 2020년부터 개정된 장학금은 생활비 용도로 지급해 타 장학금과 중복해 수령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지역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1년 장학금 확대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