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고3수험생 코로나19 진단검사 지원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해 대면면접을 준비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동반가족)에게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제군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학생과 학부모들이 관외로 대학입시 대면면접을 위해 이동함에 따라 12월부터 면접이 끝나는 20212월까지 선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진단검사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입시생중 관외 대면면접 학생과 동행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관내 대학진학 비율과 비대면 면접이 이뤄지는 상황 등을 고려했을 때 300여명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관외 대면면접을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한 고3 학생과 동반 가족은 지역 내 감염병 예방 및 차단을 위해 인제군보건소에 차려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고 신속하게 검사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아울러 인제군은 이번 코로나19 진단검사 무료지원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는 물론 인제교육지원청 등에 안내문을 통해 홍보하는 한편, 군청 홈페이지, 군청 SNS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내에서도 가장 빠르게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만큼 가급적 수능 대면면접을 위해 관외를 방문한 관내 모든 고3 수험생과 가족은 진단검사를 받기를 권고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내로 확산될 수 있는 감염경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강력한 방역망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를 지키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대면면접준비 고3-학부모 코로나19 무료검사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