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0811()부터 93()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인구주택총조사에서 현장조사를 담당할 68명의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총 조사업무를 총괄하는 총 관리자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등으로 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기본통계조사로 관내 전체 가구의 20%를 직접 조사하며 이번에 태블릿 PC를 활용해 전자조사를 실시함에 따라 만 18세 이상의 책임감이 투철한 시민중 스마트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우선 선발 요건을 갖는다.


지원서 접수는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 접수해 신청하거나 삼척시청 별관 3층 통계상황실(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포함)을 방문해 서면 신청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911일 이후 삼척시청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확정된 조사요원중 관리요원은 914~22일중 2일간, 조사원은 105~15일중 2일간 각각 교육을 실시하고 사전 인터넷 및 전화조사 미 응답 주택에 대해 111~18일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보면 된다.


박수만 삼척시청 기획감사실장은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기본통계조사인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조사요원 모집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68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