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정영창 강원병무청청장, 병역지정업체 산업현장 방문 격려.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이 2020612() 춘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병역지정업체 비엘테크방문해 업체장과 면담하고 복무중인 산업기능요원을 격려했다.


비엘테크는 정형외과용 부목전문 제조업체로 2010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고 현재 16명의 산업기능요원이 복무중으로 관내에서 제일 많은 산업기능요원이 의무 종사중에 있다.


정영창 청장은 이날 배진우 대표이사와의 면담에서 보충역 채용으로 청년 일자리확대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산업기능요원 권익보호를 위해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또 복무중인 산업기능요원에게 숙련된 기술력으로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갖고 복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병무청은 산업기능요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등 각종 노동관계법을 위반한 업체는 인원배정을 제한하고, 복무 중인 산업기능요원은 희망할 경우 다른 업체로 전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기능요원 스스로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규 편입자 교육시 꼭 알아야 할 복무관리규정 및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근로기준법 및 산업재해 예방법에 대한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석종성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장은 산업현장에서의 현장소통을 지속 추진해 산업기능요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영창 강원병무청장, 병역지정업체 산업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