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19년 우수농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해 길이 나누리 평창 꾸러미사업을 시범 추진한다.


길이 나누리 평창 꾸러미사업은 평창군 KTX(평창, 진부)을 통한 방문객 유치로 평창군 농산물유통 및 농촌체험과 소비자 체험을 통해 직거래를 활성화한다.


특히 평창군 KTX 페키지 상품이용 고객대상으로 12만원 최대 2(4만원)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열차비 및 체험비 할인을 통한 소비자 유치효과를 기대한다.


또 추후 체험상품을 확대하고 임-출산부를 대상으로 별도 프로그램도 운영해 임-출산부도 믿고 먹을 수 있는 평창농산물 이미지를 정착한다.


이와함께 이번 사업을 통해 일반 농산물 뿐 아니라 사과, 산양삼, 파프리카, 토마토 등 평창군에서 생산하는 우수농산물을 안전 먹거리로 생산해 임-출산부는 물론, 그 가족과 1인 가구까지 소비층을 확대한 농특산물 공급방안도 마련한다.


여기에다 해당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금년 시범실시하고 추후 관내 농촌체험마을 등을 활용해 임-출산부 대상 12일 힐링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도 시도한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평창 농특산물의 홍보와 함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며 평창의 우수 농산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와 소비자 직거래망 구축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농업생산, 유통, 체험, 가공 등을 통합하는 농촌융복한사업 선도지역으로 발전시킨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금년 시작할 시범사업이 안정성, 신뢰성, 차별성의 고객가치 향상을 이끌어내고, 평창군의 충성고객을 확보해 체험관광까지 활성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평창꾸러미 사업이 정착되면, 우수농산물 생산자 단체의 연합을 통한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농업기술센터, 길이 나누리 평창꾸러미사업 시범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